1. IAA 모빌리티 2025: 글로벌 전기차·브랜드 전략의 격전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는 BMW, 미니,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현대차 등 주요 완성차 브랜드가 미래 전기차 전략과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 최대 전시 행사입니다. BMW는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과 브랜드 정체성을 소프트웨어 및 지속가능성 중심으로 재정의했고, 미니는 독창적 라이프스타일과 팬덤 중심의 전기차 경험 공간을 강조했습니다. 폭스바겐은 합리적 가격의 엔트리급 전기 SUV ‘ID. 크로스’ 등 콤팩트 라인업 확대를 예고, 전기차 대중화 전략을 부각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10분 300km 충전, 700km 이상 주행, AI 기반 운영체제 등 차세대 럭셔리 전기 SUV의 미래를 과시하며, 과거와 미래를 잇는 브랜드 정체성도 강조했습니다. 현대차는 ‘콘셉트3’를 통해 소형 전기차의 디자인 실험과 유럽시장 포트폴리오 확장 의지를 밝혔으며, 이번 IAA는 각사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기술 리더십 경쟁이 집약된 무대가 됐습니다.
출처:
https://v.daum.net/v/20250917090322557
2. 10~15년 내 신차는 모두 전기차? 글로벌 산업·기술 트렌드
세계지식포럼 ‘E모빌리티, 미래 산업의 게임체인저’ 논의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1015년 후에는 신차 대부분이 전기차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합니다. 미국은 세액공제 혜택 종료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보이고, 유럽연합(EU)은 탈탄소화 정책과 더불어 다양한 기술중립 노선을 병행합니다. 노르웨이 등에서는 이미 신차의 90% 가까이가 전기차로 전환되었으며, 차세대 배터리(소금·철 소재) 및 저비용 고성능 배터리 개발, 그리고 도로·주차장 등 인프라의 지능화가 진행 중입니다. 레벨45 완전자율주행차는 다가오는 10~15년 안에 본격적인 상용화가 예상되며, 자율주행 센서 기술은 교통사고 감소 등에 핵심 역할을 할 전망입니다. 완전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어도 인간의 ‘명령’이 여전히 필요하며, 차량은 업무공간 등 복합생활 공간으로 진화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1142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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